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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장안내

대출 연장 절차

1 연장상담

만기가 도래되는 고객이 대출 연장에 관한 상담을 받는 절차입니다.
약 1개월 전에 당행 등록 주소지로 만기도래 안내장이 일반 우편 발송 됩니다.
만기 전월에 연장 담당자가 고객께 유선으로 전화를 드려 연장기간, 금액, 금리에
대하여 담당자와 상담하게 됩니다.

2 연장심사

당행의 대출 심사 시스템에 의하여 연장 심시가 이루어집니다.
중요한 심사 기준은 당행 거래내역, 담보평가금액, 신용등급이며,
낙찰가율 및 담보 소재지등도 반영요소 입니다.
연장심사를 통해 연장기간, 연장금액 및 한도, 금리가 결정됩니다.

3 약정서 작성

연장 심사가 완료된후에는 약정서를 작성합니다.
당행 기준에 따라 인터넷 신청이 가능한 고객(제외, 담보물 권리침해,
연체고객, 법인고객 등)은 인터넷으로 약정서를 작성하며, 그 외의 고객들은
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당행에 방문하여 약정서를 작성합니다.
약정서에는 연장기간, 연장금액 및 한도, 금리, 사업자금용도약정,
중도상환수수료 약정 등이 있습니다.

4 연장 실시

연장 심사 결과 및 고객과의 약정에 따라 연장이 실행되는 단계입니다.
만기일까지 이자가 납입되어야 하며, 만기일부터 연장 조건이 적용되어
새로 약정된 만기일까지 계속 거래가 이루어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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